7인의 서울대 영문학과
연구진이 만든
5단계 해석이론
330,412 | 7,154 |
박상준 원장.
• 서울대학교 영문학과 졸업
• 서울 목동 소재 ‘박상준어학원’ 대표
(15년 연속 목동 단일 강좌 최대 인원 수강)
• ‘해석이론’, ‘단락이론’ 시리즈 출간
온라인 학습사이트 ‘잉글리시비주얼’
• ‘영어설계’ 단행본 출간, ‘수능설계’ 시리즈 완성
• 한국전자통신연구원(ETRI)과 맞춤형 학습엔진
인공지능 DiNA개발
•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‘네오스콜라’ 개발
• 온오프라인 플랫폼 시범학교 프로젝트 진행
(중등/고등/대학생/교사/ETRI연구원)
다음 3가지가 불만인
초5~중1 학생이 아니라면
죄송하지만, 다른 학원을 알아봐 주십시오.
감(느낌)으로만 공부해서
정확한 해석이 안 된다
한자어로 된 문법 용어에 거부감을 느끼고
개념 정리가 안 된다
암기에는 능숙하지만 돌아서면 까먹고
학습량은 많지만 쌓이는 느낌이 없다
대한민국에서 가장 정교하게
영어를 설계하는 전문가 집단
7인의 서울대 영문학과 연구진이 만든 5단계 해석이론
330,412 | 7,154 |
7/1(월), 7/2(화) 개강
문법·영작 8주 완성.
📗 1. 문법기초설계
[4주: 8회 수업]
대상: 문법의 기본기를 꼼꼼하게 다지고 싶은 초5~초6 학생
목표: 관사부터 출발해서 전치사구를 결합하는 단계까지 기본중등 필수 문법을 8회 수업으로 완벽하게 정리
내용: 영작을 통한 기본 문법 개념 + 문법 마인드맵 그리기 + 영작/해석/문법 미션 + 중등문법 800제
수업 | 미션+과제 | |
1회 | (1) 명사(단수명사/복수명사/셀 수 없는 명사), (2) 한정사(관사/지시사), (3) 인칭대명사, (4) A be B 문장패턴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회 + 문해력 1회 + 딕테이션 1회 |
2회 | (1)한정사(소유격), (2)be의문문 만들기, (3)부정문/축약형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2회 + 문해력 2회 + 딕테이션 2회 |
3회 | (1)한정사(수량어), (2)A be/There be A 문장패턴 연습, (3)B be Ved 문장패턴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3회 + 문해력 3회 + 딕테이션 3회 |
4회 | (1)A V B 문장패턴 연습, (2)A V 문장패턴 연습, (3)일반동사의 현재형/과거형, (4) 조동사 결합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4회 + 문해력 4회 + 딕테이션 4회 |
5회 | (1)동사 총정리, (2)의문문 총정리, (3)부정문 총정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5회 + 문해력 5회 + 딕테이션 5회 |
6회 | (1)완료(have —ed) 결합, (2)진행(be —ing) 결합, (3)조동사요소 총정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6회 + 문해력 6회 + 딕테이션 6회 |
7회 | (1)기본문장 총정리, (2)전치수식어 총정리(명사/형용사/--ing/--ed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7회 + 문해력 7회 + 딕테이션 7회 |
8회 | (1)기본문장 + 부사 결합하기, (2)기본문장 + 전치사구 결합하기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8회 + 문해력 8회 + 딕테이션 8회 |
📒 2. 문법심화설계
[8주: 16회 수업]
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학생
목표: 8품사부터 절(clause)까지 중등 문법 124개의 핵심 키워드를 16회 수업으로 완벽하게 정리
내용: 영작을 통한 중고등 문법 개념 + 문법 마인드맵 그리기 + 영작/해석/문법 미션 + 중등문법 1600제
수업 | 미션+과제 | |
1주 | 위치어, 8품사, 1차 정보 & 2차 정보, 준품사(한정사, 조동사요소, 준동사), 기본문장, 문장의 목적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·2회+문해력 1·2회+딕테이션 1·2회 |
2주 | 명사(단수명사, 복수명사, 셀 수 없는 명사) & 개체성, 한정사(관사, 지시사, 소유격, 수량어), 전치수식어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3·4회+문해력 3·4회+딕테이션 3·4회 |
3주 | 대명사1(인칭대명사/지시대명사/부정대명사), 대명사2(관계대명사, 의문대명사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5·6회+문해력 5·6회+딕테이션 5·6회 |
4주 | 형용사, WHiz삭제, 조동사요소(시제/조동사/완료/진행/태), 동사(연결동사 vs 의미동사, 타동사 vs 자동사, 능동태 vs 수동태]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7·8회+문해력 7·8회+딕테이션 7·8회 |
5주 | 부사, 관계부사, 의문부사, 전치사, 전치사구의 결합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9·10회+문해력 9·10회+딕테이션 9·10회 |
6주 | 종속접속사, THAT절, WH절, 부사절접속사절, 등위접속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1·12회+문해력 11·12회+딕테이션 11·12회 |
7주 | 준동사(부정사, 동명사, 분사), TO절 & 부정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3·14회+문해력 13·14회+딕테이션 13·14회 |
8주 | ING절 & 동명사/분사, 절의 삭제(THAT삭제, TO삭제, be삭제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5·16회+문해력 15·16회+딕테이션 15·16회 |
8월 정규 시간표.
🚩 초중등(초5~중1) 8월 정규 시간표
: 8/3(토), 8/4(일), 8/5(월), 8/6(화) 개강
⚠ 클래스는 입학테스트를 통해 배정됩니다.
클래스 | 요일 | 시간 | 내용 |
문법/영작 기초반 (주 2회, 각 3시간, 12주 완성) | 월/금 | 오후 3:30 ~ 6:30 | 대상: 문법의 기본기를 꼼꼼하게 다지고 싶은 초5~초6 학생 프로그램: 문법기초(4주)+문법심화(8주) 기간: 12주(주 2회, 각 3시간) |
화/목 | 오후 3:30 ~ 6:30 | ||
문법/영작 심화반 (주 2회, 각 3시간, 8주 완성) | 월/금 | 오후 7:00 ~ 10:00 | 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학생 프로그램: 문법심화 기간: 8주(주 2회, 각 3시간) |
화/목 | 오후 7:00 ~ 10:00 | ||
문법/영작 심화반 (주1회 4시간, 8주 완성) | 토 | 오후 2:00 ~ 6:30 | 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학생 프로그램: 문법심화 기간: 8주(주 1회, 4시간) |
일 | 오후 3:00 ~ 7:30 |
박상준 원장.
• 서울대학교 영문학과 졸업
• 서울 목동 소재 ‘박상준어학원’ 대표(15년 연속 목동 단일 강좌 최대 인원 수강)
• ‘해석이론’, ‘단락이론’ 시리즈 출간, 온라인 학습사이트 ‘잉글리시비주얼’
• ‘영어설계’ 단행본 출간, ‘수능설계’ 시리즈 완성
• 한국전자통신연구원(ETRI)과 맞춤형 학습엔진 인공지능 DiNA개발
•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‘네오스콜라1’, ‘네오스콜라2’ 개발
• 온오프라인 플랫폼 시범학교 프로젝트 진행(중등/고등/대학생/교사/ETRI연구원)
다음 3가지가 불만인 초5~중1 학생이 아니라면
죄송하지만, 다른 학원을 알아봐 주십시오.
감(느낌)으로만 공부해서
정확한 해석이 안 된다
한자어로 된 문법 용어에 거부감을 느끼고
개념 정리가 안 된다
암기에는 능숙하지만 돌아서면 까먹고
학습량은 많지만 쌓이는 느낌이 없다
영어설계소 해석이론 5단계 초중등 프로그램(초5~중1)
문법/영작→구문/영작심화→독해→기출의 순서로 고등영어를 완성한다!
7/1(월), 7/2(화) 개강
영어설계소 문법·영작 8주 완성.
📗 1. 문법기초설계[4주: 8회 수업]
대상: 문법의 기본기를 꼼꼼하게 다지고 싶은 초5~초6 학생
목표: 관사부터 출발해서 전치사구를 결합하는 단계까지 기본중등 필수 문법을 8회 수업으로 완벽하게 정리
내용: 영작을 통한 기본 문법 개념 + 문법 마인드맵 그리기 + 영작/해석/문법 미션 + 중등문법 800제
수업 | 미션 + 과제 | |
1회 | (1) 명사(단수명사/복수명사/셀 수 없는 명사), (2) 한정사(관사/지시사), (3) 인칭대명사, (4) A be B 문장패턴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회 + 문해력 1회 + 딕테이션 1회 |
2회 | (1) 한정사(소유격), (2) be의문문 만들기 (3) 부정문/축약형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2회 + 문해력 2회 + 딕테이션 2회 |
3회 | (1) 한정사(수량어), (2) A be/There be A 문장패턴 연습, (3) B be Ved 문장패턴 연습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3회 + 문해력 3회 + 딕테이션 3회 |
4회 | (1) A V B 문장패턴 연습, (2) A V 문장패턴 연습, (3) 일반동사의 현재형/과거형, (4) 조동사 결합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4회 + 문해력 4회 + 딕테이션 4회 |
5회 | (1)동사 총정리, (2)의문문 총정리, (3)부정문 총정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5회 + 문해력 5회 + 딕테이션 5회 |
6회 | (1)완료(have —ed) 결합, (2)진행(be —ing) 결합, (3)조동사요소 총정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6회 + 문해력 6회 + 딕테이션 6회 |
7회 | (1)기본문장 총정리, (2)전치수식어 총정리(명사/형용사/--ing/--ed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7회 + 문해력 7회 + 딕테이션 7회 |
8회 | (1)기본문장 + 부사 결합하기, (2)기본문장 + 전치사구 결합하기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8회 + 문해력 8회 + 딕테이션 8회 |
📒 2. 문법심화설계[8주: 16회 수업]
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학생
목표: 8품사부터 절(clause)까지 중등 문법 124개의 핵심 키워드를 16회 수업으로 완벽하게 정리
내용: 영작을 통한 중고등 문법 개념 + 문법 마인드맵 그리기 + 영작/해석/문법 미션 + 중등문법 1600제
수업 | 미션 + 과제 | |
1주 | 위치어, 8품사, 1차 정보 & 2차 정보, 준품사(한정사, 조동사요소, 준동사), 기본문장, 문장의 목적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·2회+문해력 1·2회+딕테이션 1·2회 |
2주 | 명사(단수명사, 복수명사, 셀 수 없는 명사) & 개체성, 한정사(관사, 지시사, 소유격, 수량어), 전치수식어 | 미션: 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3·4회+문해력 3·4회+딕테이션 3·4회 |
3주 | 대명사1(인칭대명사/지시대명사/부정대명사), 대명사2(관계대명사, 의문대명사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5·6회+문해력 5·6회+딕테이션 5·6회 |
4주 | 형용사, WHiz삭제, 조동사요소(시제/조동사/완료/진행/태), 동사(연결동사 vs 의미동사, 타동사 vs 자동사, 능동태 vs 수동태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7·8회+문해력 7·8회+딕테이션 7·8회 |
5주 | 부사, 관계부사, 의문부사, 전치사, 전치사구의 결합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9·10회+문해력 9·10회+딕테이션 9·10회 |
6주 | 종속접속사, THAT절, WH절, 부사절접속사절, 등위접속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1·12회+문해력 11·12회+딕테이션 11·12회 |
7주 | 준동사(부정사, 동명사, 분사), TO절 & 부정사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3·14회+문해력 13·14회+딕테이션 13·14회 |
8주 | ING절 & 동명사/분사, 절의 삭제(THAT삭제, TO삭제, be삭제) | 미션: [1]문법/해석미션, [2]영작 미션, [3]어휘 미션 과제: 약점진단 15·16회+문해력 15·16회+딕테이션 15·16회 |
단 8주면 아이의 영어가
완전히 달라집니다
설명회 대상
초5~중1 학부모님
설명회 참가 혜택
[1] 대치 30개 중고등학교 킬러문항집
[2] 1회 무료청강 수강권
[3] 영어설계 단행본(2만 5천원)
설명회 연사 소개
박상준 원장
(영어설계소 대표, 서울대 영문학과 졸업,
해석이론, 단락이론, 영어설계 저자)
8월 정규 시간표
🚩 초중등(초5~중1) 8월 정규 시간표: 8/3(토), 8/4(일), 8/5(월), 8/6(화) 개강
⚠ 클래스는 입학테스트를 통해 배정됩니다.
클래스 | 요일 | 수업시간 | 내용 |
문법/영작 기초반 (주 2회, 각 3시간, 12주 완성) | 월/금 | 오후 3:30 ~ 6:30 | 대상: 문법의 기본기를 꼼꼼하게 다지고 싶은 초5~초6 학생 프로그램: 문법기초(4주)+문법심화(8주) 기간: 12주(주2회, 각 3시간) |
화/목 | 오후 3:30 ~ 6:30 | ||
문법/영작 심화반 (주 2회, 각 3시간, 8주 완성) | 월/금 | 오후 7:00 ~ 10:00 | 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추천 프로그램: 문법심화 기간: 8주(주2회, 각 3시간) |
화/목 | 오후 7:00 ~ 10:00 | ||
문법/영작 심화반 (주 1회 4시간 30분, 8주 완성) | 토 | 오후 2:00 ~ 6:30 | 대상: 문법을 배웠지만 정리가 안되는 초6~중1 추천 프로그램: 문법심화 기간: 8주(주1회, 4시간 30분) |
일 | 오후 3:00 ~ 7:30 |
"친구에게 알리지 마세요.
단 8주면 아이의 영어가 완전히 달라집니다"
설명회 대상
초5~중1 학부모님
설명회 참가 혜택
[1] 대치 30개 중고등학교 킬러문항집
[2] 1회 무료청강 수강권
[3] 영어설계 단행본(2만 5천원)
설명회 연사 소개
박상준 원장
(영어설계소 대표, 서울대 영문학과 졸업,
해석이론, 단락이론, 영어설계 저자)
수강후기: "아이의 머릿속에 지도가 그려진다"
수강후기
"아이의 머릿속에
지도가 그려진다"
“설명하지 못하면 잊혀진다”
중등문법은 마인드맵입니다!
저희는 8주 동안 매번
문법 마인드맵을 그릴 것을 요구합니다.
[문법심화 보충영상] 아직도 8품사만 알고 있나요?
아래 마인드맵은 아이들이 100% 스스로 구조화한 결과물입니다.
재원생 수강후기(2024).
"단 8주면 아이의 영어가 완전히 달라집니다"
문법/영작 8주 완성 후
학생이 갖추게 될 5가지 능력
왜, 영어설계소인가?
수강생들의 솔직 수강후기.
구조화
마인드맵을 스스로 작성하면서
중고등 문법 전체에 대한 체계를
확실하게 그릴 수 있게 됨
자기주도적 학습
3가지 미션
(문법/해석미션, 영작 미션, 어휘 미션)을 통해
수동성을 깨고 능동적으로 공부하는
태도를 가지게 됨
논리적 해석
감(느낌)으로 해석하지 않고,
구조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
논리적 해석 능력과 설명력을 가지게 됨
자기 진단
1600제의 약점진단/분석 성적표를 통해
자신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고
문제풀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됨
통합적 언어능력
영작이 베이스가 되면
영작-문법-해석-청해(딕테이션)가 하나임을
알게 되고, 통합적인 언어 이해 능력이 강화됨
구조화:
마인드맵을 스스로 작성하면서
중고등 문법 전체에 대한 체계를
확실하게 그릴 수 있게 됨
자기주도적 학습:
3가지 미션(문법/해석미션, 영작 미션, 어휘 미션)을 통해
수동성을 깨고 능동적으로 공부하는 태도를 가지게 됨
논리적 해석:
감(느낌)으로 해석하지 않고,
구조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
논리적 해석 능력과 설명력을 가지게 됨
자기 진단:
1600제의 약점진단/분석 성적표를 통해
자신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고
문제풀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됨
통합적 언어능력:
영작이 베이스가 되면서
영작-문법-해석-청해(딕테이션)가 하나임을 알게 되고,
통합적인 언어 이해 능력이 강화됨
영어설계소의 3단계 학습시스템.
수업→미션→과제의 촘촘한 관리로 아이의 능동성을 최대로 끌어올린다!
구성 | 특징 |
Ⅰ. 수업(1시간 30분) | 문법개념을 현장에서 질문하고 함께 영작하는 과정이 표준화된 수업입니다. 마인드맵/문장기호/영어문해력/독해문답법을 통해 아이의 능동성을 끌어올립니다. |
Ⅱ. 미션(1시간 30분) | 미션 교실로 이동해서 3가지 ①문법해석 미션, ②영작 미션, ③어휘 미션을 통과하고 미션 선생님의 개별 피드백을 받아야 귀가하게 됩니다. |
Ⅲ. 과제(2~3시간 분량) | 영작과 딕테이션으로 연습하고 문법 시험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성적표가 학부모님께 문자로 즉시 전송됩니다. |
매일 성취도와 성실도를 파악하는 피드백 시스템
& 정확한 약점진단과 평가
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?
전화로 문의주시면
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.
평일: 오후 1시 ~ 오후 10시
주말: 오전 9시 ~ 오후 6시
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?
전화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.
입학/설명회 상담
tel. 010-7607-1809
운영시간
평일: 오후 1시 ~ 오후 10시
주말: 오전 9시 ~ 오후 6시
오시는 길.
영어설계소와 문해와 수리가 손을 잡고
2024년 7월부터 대치에서
전국 최고의 영어수업을 시작합니다!
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64길 17 디앤비빌딩 3, 4층
문해와 수리 대치 강의실
📞 상담전화
▶ 대치1관, 2관: 02-2651-1809
▶ 목동관: 02-2649-1166
🔰 주소
▶ 대치 1관: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4길 17
디앤비빌딩(문해와 수리 학원 빌딩) 3, 4층
▶ 대치 2관: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4길 18 4층
▶ 목동관: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435\
화성프라자 502~504호
@2024 ENGLISHFRAME. All rights reserved.
📞 상담전화
▶ 대치 1관, 2관: 02-2651-1809
▶ 목동관: 02-2649-1166
🔰 주소
▶ 대치 1관: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4길 17 디앤비빌딩(문해와 수리 학원 빌딩) 3, 4층
▶ 대치 2관: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64길 18 4층
▶ 목동관: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435 화성프라자 502~504호
@2024 ENGLISH FRAME. All rights reserved.